토스모바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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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모바일 주식회사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아래 내용과 같이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 볼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홈페이지(www.tossmobile.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본 방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목적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보유 기간을 사전에 안내 후 동의를 받습니다.
  1. 회사에서 처리하는 필수적 개인정보(고유식별정보 포함)의 항목, 이용 목적,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리 목적처리 항목이용 및 보유기간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본인·대리인 신분확인 이미지 및 내용 포함)서비스 가입 기간 (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하고, 요금 정산 과·오납 분쟁에 대한 처리를 위하여 해지 후 요금 완납 후 6개월까지 이용 (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본인확인·인증(제3자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포함), 신용판단, 신청 대리인 관계 및 본인확인이름(상호), 고유식별정보, 국적, 대리인(이름, 고유식별정보, 연락처, 주소, 본인과의 관계), 신용도판단 정보(번호 변작, 불법스팸, 보이스피싱, 불법대부 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상동)
서비스 · 상품제공 및 안내, 물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확보이름(상호), 주소(설치장소 등),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상동)
요금정산(청구, 수납, 채권추심, 국제전화 요금, 데이터 등 정보이용료 정산 등) 설비비 반환납부자(이름, 생년월일, 주소) 은행(카드사)명, 계좌(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명의자와의 관계(상동)
이동전화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본인 확인 서비스 제공이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연계정보(CI)는 웹사이트 간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확인 정보이며, 중복가입확인정보(DI)는 웹사이트내 특정 고객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임(상동)
물품배송, 기타 업무처리(서비스 가입 · 개통 · 변경 · 사후관리 · 품질개선 · 해지), 명의도용방지, 와이파이 월드 등 계약이행, 업무위탁번호이동 전 사업자정보·가입인증정보, 번호이동 인증정보, 단말기정보(MAC Address, IMEI 등), USIM 정보, 국적, 신용정보, 과금정보, 과금 대행의 경우 미납 정보, 품질정보(상동)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이용·유지여부, 단말기 대금 분할상환구매, 신용보험의 가입·유지·관리(채권추심·대위권 행사 등), 당사 제휴카드 발급기능 여부 등의 결정연체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타 기관의 신용정보 조회기록신용정보 조회 동의서 제출 시점부터 당해 이동전화서비스 계약 및 보험계약의 종료(정산완료 및 계약해지)·대위권이 종료되는 시점까지(단, 가입이 거절되는 경우에는 상담 종료 시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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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65조의2에 근거하여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수집·이용합니다.
  1. 회사에서 처리하는 선택적 개인정보(고유식별정보 포함)의 항목, 이용 목적,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리 목적처리 항목이용 및 보유기간
신규서비스 제공 및 광고를 의뢰하는 업체의 광고성 정보를 전화, 전자우편, SMS, LMS, MMS 등을 이용휴대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 가능한 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이 상담 내용에 입력하는 기타 개인정보서비스 가입 기간 (가입일~해지일) 동안 이용 후 파기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해외로밍 안내, 생활정보 이벤트 및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정보를 SMS, LMS, MMS, 앱푸쉬, 이메일, 우편, 앱내 안내, 팝업 등의 방식으로 전송 시 이용휴대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 가능한 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이 상담 내용에 입력하는 기타 개인정보(상동)
부가서비스의 가입(소액결제 등)해당 휴대전화번호 가입 이력 정보(상동)
번호이동 사전동의(문자, ARS 인증, 번호이동 사전동의 대리 서비스 제공, 번호이동 자동화 시스템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분석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기존 통신사 정보(통신사, 요금제, 위약금/할부 정보, 소멸 혜택), 번호이동 ARS 녹음파일- 번호이동 ARS 녹음파일 : 가입 완료 후 3개월 까지 - 그 외 모든 개인정보 : 가입 완료 후 1개월 까지
  1. 회사는 법령의 규정 또는 고객의 동의 없이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 각종 증명서 정보는 요금감면 대상자 또는 법정대리인 여부 판단 및 서비스의 제공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고지한 범위 내에서 제공하며, 그 범위를 넘어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예외적으로 동의 없이 개인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1. 회사가 제3자에게 제공하는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제공하는 항목이용 및 보유기간
㈜엘지유플러스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가입자 전화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이름,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업무 수행 기간
㈜KT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가입자 전화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이름,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업무 수행 기간
SK텔레콤㈜불법 스팸 발송으로 이용정지/직권해지 사실의 타 통신사에 의한 확인가입자 전화번호,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이름, 이용정지/해지 사유,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주소, 서비스 유형, 단말기명업무 수행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방송통신신용정보공동관리(식별, 체납, 복지, 외국인정보인증), 국제전화사기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 명의도용 방지 SMS안내 및 명의도용 분쟁조정 분실단말기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등, 알뜰통신 허브 웹사이트를 통한 가입신청 대행업무이름,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국적, 이동전화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당사 가입자여부, 이용내역, 연체금액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번호이동 업무처리, 미환급금 환급 안내이름,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복지할인을 위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확인이름, 고유식별정보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스팸신고 및 차단, 스팸등록 이용제한이동전화번호, 스팸발신번호, 스팸메시지 내용, 수신시간업무 수행 기간
금융결제원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납부, 지로납부이름, 이동전화번호, 은행계좌번호/카드번호, 예금주/카드소유자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ㆍ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ㆍ생년월일ㆍ국적), 예금주/카드소유주명, 카드비밀번호앞2자리, 금액업무 수행 기간
은행/카드사요금납부이름, 이동전화번호, 은행계좌번호/카드번호, 예금주/카드주명/예금주/카드소유자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카드비밀번호앞 2자리, 금액업무 수행 기간
국세청현금영수증자료제공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소득공제금액업무 수행 기간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이동통신사고액사용자, 다량회선사용자가입제한및리스크관리, 중복가입여부확인, 휴대폰대출방지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이름, 이용정지사실등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 법무부외국인 정보인증외국인등록번호/여권번호, 이름, 생년월일, 국적, 체류자격, 체류기간정보 체류기간만료시 체류기간연장여부의 확인 등서비스 제공 기간 (체류기간 만료시 체류기간연장여부 확인포함)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신분증 진위 확인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생년월일·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등 신분증기재사항(대리인포함)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법무부사망, 출국 확인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미성년자부모여부확인고객 및 부모의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안전부, 법원행정처법정대리인관계확인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단말기정보(IMEI)IMEI 사전등록 서비스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고유식별정보, 이름, 개통일자, 단말기정보(모델명, 일련번호, IMEI)회선 간 동일명의 여부 확인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고유식별정보, 이름, 이용정지 사유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번호변작, 불법스팸발송, 보이스피싱, 불법대부 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정지자 서비스 가입 제한서비스 제공 기간
㈜비바리퍼블리카이름, 휴대전화번호, 요금제명, 가입/해지/정지 상태 및 일자, 전화/문자/데이터 사용량, 요금체납여부, 연계정보(CI)토스 모바일 요금제 사용 고객 대상 혜택 지급, 민원처리 대응, 토스앱 맞춤형 UI 제공서비스 종료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비바리퍼블리카CI(연계정보), 고객식별값, 회원의 상태, 부정행위방지시스템(FDS)의 탐지 결과 및 판단 근거 데이터(판단 근거에 해당하는 데이터만 전달) - 불법스팸, 보이스피싱, 불법대부 광고 등으로 인한 과거 서비스 정지 이력 - [번호이동 고객]번호이동 전 통신사 및 휴대폰 번호, 과금 정보, 미납 정보, 본인인증 수단 - 생년월일, 내/외국인 여부, 집 주소, 직장 주소, 접속일시, IP, 접속기록, 토스앱 이용기록, 휴대폰 기기정보,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유심 배송 주소토스모바일 가입 과정에서 확인된 명의도용자 및 부정이용자에 대한 토스앱 금융거래 차단, 고객 문의 응대90일간 보관 후 파기
고객이 이용하는 망의 통신사휴대폰 모델명, 인증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앞7자리), 수납금액, 휴대폰 결제 이용한도, 휴대폰 요금 연체 정보, 개통일자, 휴대전화번호와 명의자 일치여부 정보선택적으로 휴대폰 부가서비스 가입 (소액결제 등)서비스 종료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4.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고 있으며, 선택적 개인정보 처리 항목은 별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신청서 작성
    • 토스앱을 통한 휴대폰 가입 신청을 함으로써 수집 및 이용
    • 전화(SMS, MMS를 포함), 우편, 이메일, 팩스, 기타 매체를 통하여 서비스 중 정보 수집
  1. 이동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 이용 과정 중 발생한 생성정보를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사위탁 업무 내용
㈜케이티KT 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서비스 품질개선, 과금/청구/수납/미납관리 대행업무,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대행,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유무선 결합서비스 관련 업무처리
㈜엘지유플러스이동통신망 제공 및 부가서비스 제공, 본인확인(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이동통신 이용관련 업무처리, LGU+ 가족결합 서비스의 혜택 제공, 이용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가입자 모집에 따른 가개통과 같은 이상영업 관리를 위해 (WTS(이상영업관리시스템) 구축, 개발, 운영, 관리, 개선) 가입자 정보 접근, 가공, 분석 등
SK텔레콤㈜, SK㈜ C&C이동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반업무 (통화품질 관리 및 개선업무, 고객민원처리, 불법회선 관리, 회사의 요청에 의한 데이터 추출, 영업전산시스템 관려 업무, 부가서비스 등), 본인확인(본인인증)서비스 업무
F&U신용정보㈜요금청구서 발송, 미납 요금의 회수 등 채권추심업무
금융결제원은행자동납부, 카드요금납부, 지로납부업무
갤럭시아머니트리㈜전자적 방법으로 상품을 구입하거나 이용요금(선불충전 등) 결제
㈜쿠콘선불충전 서비스 운영
㈜나이스평가정보본인확인 서비스 (범용공인인증, 휴대폰인증)
SK엠앤서비스㈜상품(모바일, 물류)발송 대행 서비스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미래신용정보㈜, ㈜케이티후불 가입자의 미납 관리를 위한 채권추심업무
㈜케이지이니시스본인확인 서비스 (카카오인증서, 네이버인증서, 토스인증서, 페이코인증서, 패스인증서, 금융인증서)
㈜텔레센트로, ㈜텔레소프트회원정보DB시스템 운영, 관리, 유지보수/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통신사 직영점 및 대리점CS 대행 업무 (가입제한 신청, 유심초기화, 비밀번호 등록, 명의변경, 부가서비스 변경, 일시정지, 청구유형 변경, 번호변경, 분실신고, 확정기변, 요금수납
토스모바일 각 대리점이동전화, 서비스가입/변경사해지/번호이동/요금수납/기타상담및초고속인터넷결합상품의유치가입/변경/해지등 기타상담
토스씨엑스㈜고객 상담업무 및 민원 처리
㈜비바리퍼블리카상품 청약,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상담, 명의도용 방지 및 부정이용 방지 관련 업무, 번호이동을 위한 ARS 인증 대리 서비스, 실명확인 및 계좌 확인, 개발 및 유지보수·운영
  1.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정기적으로 감독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방법

  1. 회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 사용기록(이하 "통계데이터")을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 쿠키(cookie)란? 쿠키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이후 다시 웹사이트 방문 시 서버는 고객의 PC에 저장된 쿠키의 내용을 읽어 고객이 설정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유지합니다.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인터넷 옵션 탭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고객에게서 쿠키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통계데이터란?이동전화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의 특정영역에 저장되고, 주기적으로 회사의 서버로 전달되는 아래와 같은 정보입니다.
      • 서비스 사용통계(호접속, 호절단, 호실패 시 망환경, 다운로드 실행오류, 무선인터넷 접속실패 및 접속시간 등)
      • 사용 패턴 정보(고객의 메뉴 이동경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 서비스 이용횟수, 사용량 등)
      • 계약 이행,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또는 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단말기의 통계데이터 차단 옵션을 통하여 회사의 통계데이터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 통계데이터 운영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 통계데이터를 운영합니다. 사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③ 신규 서비스 개발 시 이용

  1.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또는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및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1.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다음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 12개월
    •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종료시간, 발·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 12개월
    •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
  1. 기타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그 외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엔 동의서에 명시된 기간에 한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 등 사유에 따라 허용된 일정 기 동안 별도의 DB로 분리하여 저장 후 파기합니다. 서면에 기재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그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위·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 저장 및 전송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1.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에 대한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1.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임직원의 보안대책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1.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9. 광고성 정보의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동의를 얻지 않았을 때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1. 고객이 광고성 정보 제공에 대해 동의를 한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다음 사항과 같이 고객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에 표시하고,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 고객이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 고객이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1. 회사는 고객이 광고성 정보에 대한 수신 거부 시, 해당 사실을 14일 이내 알리며, 수신동의에 대한 사실을 2년 마다 안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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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해 정보통신망법 제50조를 준수하고 있으며, 토스모바일과 무관한 별도의 불법 광고는 고객에게 전송하지 않습니다.

    10.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이용·제공내역, 동의내역을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은 회사의 직영점 또는 회사와 위탁업무계약을 체결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지에 따라 열람할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하는 경우 홈페이지 내의 사이버 고객센터 온라인 문의 또는 고객센터(02-1660-1114, support@tossmobile.co.kr)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한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합니다.
    1. 고객이 부정확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회사에 변동사항을 통보하지 않아서 회사가 알 수 없는 경우, 모든 귀책사유는 고객에게 있습니다.
    1. 고객은 개인정보의 삭제 또는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 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합니다.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정보를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1.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이름·주민등록번호·연락처 등을 기재하도록 하고 법에 따라 시행하며, 법정대리인 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1. 만 14세 미만 아동에게는 동의 없이 이메일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으며 게임, 경품 및 이벤트를 이용하여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도록 유도하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담당 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CPO)
      이름직책소속
      강진희상무정보보호팀
    1.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부서명담당자연락처
      토스모바일 고객센터토스모바일 고객보호 담당자02)1660-1114, support@tossmobile.co.kr, 팩스 02)6455-2220
    1.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하거나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가 필요할 경우, 아래의 기관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연락처사이트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국번없이) 118https://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1833-6972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국번없이) 1301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경찰민원콜센터)(국번없이) 182https://ecrm.cyber.go.kr/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사항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5월 18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 또는 회사의 보안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년 5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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